참가 기업들이 엄선한 추천 상품과 세미나 영상을 만나보세요.
2024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에서 선보이는 땅집고 특별관은 ‘시니어 산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시니어 주거 관련 욕실 제품을 생산하는 ‘세비앙’, 시니어 타운을 분양하는 시행사 ‘엠디엠’, 은퇴자들이 관심이 많은 세금·연금·건강보험료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설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아티웰스’가 부스를 마련한다. 이 밖에 영종도 한상드림아일랜드를 분양하는 ‘비티지컨설팅’도 참여한다.
욕실 전문 기업 세비앙 부스에서는 고령층의 낙상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한 ‘안전 손잡이’ 상품을 전시하고 소개한다. 세비앙이 개발한 제품은 욕실과 침실, 거실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부착형·거치형·기둥형 제품이 있다. 세비앙은 투박할 수도 있는 안전 손잡이가 집 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시니어타운 부스도 마련한다. 국내 최대 부동산 개발 업체 엠디엠(MDM)은 땅집고 특별관에서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동, 1378가구 규모로 공급하는 시니어 타운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입지와 상품 소개를 하고, 입주 상담도 진행한다. 만 60세 이상만 입주할 수 있는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536가구)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842실)로 구성된다.
아티웰스는 AI를 적용한 챗봇으로 국민연금·퇴직연금·건강보험료 등을 예측하는 상담 코너를 운영한다. 이선구 아티웰스 대표는 “연금을 어떻게 받는 것이 가장 유리한지, 은퇴 이후 갑자기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건보료를 아낄 방법이 무엇인지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티지컨설팅은 인천 영종도에 332만7015.8㎡(100만6422평) 규모로 들어서는 복합관광단지 ‘한상드림아일랜드’ 내 리조트와 골프장, 상업 시설, 의료 관광 시설 투자 관련 상담을 진행한다. 한상드림아일랜드는 여의도에서 20~30분이면 오갈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전글 | 아파트 조각 투자, 美 뉴욕 콘도, 캄보디아 토지… 다양한 투자 상... |
다음글 | 재개발·재건축 옥석 가리기, 청약 전략 등 '돈 되는 꿀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