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트렌드 쇼 관련하여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부동산 트렌드쇼에선 첨단 기술로 무장한 프롭테크 기업들의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아파트 큐레이팅 플랫폼 ‘부동산의 신’은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 검사를 통해 아파트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매물광고 중심이 아니라 교통과 상권, 학군, 개발호재 등 주거환경에 대한 정보와 아파트(오피스텔) 비교·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챗GPT 기술을 활용해 실제 입주민들의 거주 후기를 분석해서 제공한다.
부동산 데이터 플랫폼 세이프홈즈는 집 주소와 보증금을 입력하면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등 부동산 장부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조사해 알려준다. 세입자들은 사기 가능성이 높은 집을 사전에 알 수 있어 안전한 임차 계약을 체결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전시에선 관람객들이 직접 전세사기 리포트를 발급받아 볼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연다.
직방은 올해 부동산 트렌드쇼에서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공개하는 부동산 데이터를 소개하고, 수요기업 대상으로 진행되는 맞춤형 데이터 및 전문 컨설팅 사업을 소개한다.
건축 기획설계를 AI가 2분 만에 완성해주는 자동 기획설계 기업 플렉시티도 행사에 참여한다. 플렉시티는 신축 혹은 재건축을 원하는 주소를 용도와 함께 웹사이트에 입력하면 전문가 수준의 기획 설계안을 볼 수 있다. 플렉시티는 2.5 버전 출시를 기념해 부스 방문자에게 무료 기획설계 쿠폰을 주는 ‘선착순 무료 쿠폰 지급 이벤트’를 연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꼬마 빌딩 투자자들을 위한 부동산 분석 서비스 크레마오를 소개한다. 크레마오는 ‘AI 매출 예측 알고리즘’을 활용해 부동산 개발 검토에 필요한 사업타당성 분석 작업을 자동화한 솔루션으로, AI 추정 분양가도 제공한다. 상가 건물의 분석과 투자 검토를 손쉽게 할 수 있으며, 투자 수익 분석을 통해 다양한 조건을 고려한 수익성을 분석할 수 있다.
레디포스트는 ‘총회 원스탑’ 서비스를 선보인다. 오프라인 총회 업무에 IT 서비스를 적용해 간편한 총회 진행을 지원해 주는 부동산 총회 전용 온라인 서비스로, 도시정비사업에서의 총회, 상업용 건물의 관리인 선임부터 규약 설정·변경까지 소유자 의결이 필요한 전 과정을 전자 의결 서비스로 해결한다. 레디포스트는 이번에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문가 상담과 할인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파트 관리 앱인 ‘아파트너’는 스마트 IT 기술과 앱 서비스를 소개하는 체험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앱은 아파트 공지, 민원 접수, 관리비 조회, 방문 차량 예약, 커뮤니티 시설 예약 서비스를 비롯해 입주민들만 볼 수 있는 소통 공간을 제공해 편리한 아파트 생활을 지원한다.
제주 지역 특화 부동산 플랫폼 기업인 제주알마켓은 부동산 매물 정보뿐 아니라 국토계획, 지질, 문화재, 상하수도 정보 등 800여 가지 지리정보를 지도에 표시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선 맞춤형 컨설팅과 제주도 부동산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제주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리버블은 주력상품인 ‘오피스너’를 들고 참여한다. 오피스너는 오피스 빌딩관리자와 오피스 이용자들간 ‘연결’을 키워드로 IT기술을 통해 손쉽게 스마트 빌딩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이다. 각종 불편접수를 비롯해 공지사항, 주차등록, 건물안내, 모바일 출입카드, 냉난방관리, 시설예약, 설문조사 등 빌딩관리를 스마트하게 할 수 있다.
이전글 | 트렌드쇼 참가 신청자 5625명이 말한 부동산 시장 전망은 |
다음글 | 지금 사야 할 아파트, 청년 ‘내 집 마련’ 전략 등 ‘꿀팁’ 가득 |